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 애드센스 성공 후기 (feat. 팁)

by 일성이 2019. 10. 24.
728x90
반응형

오늘은 기분이 좋다.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애드센스 가입에 성공했다는 메일이 왔기 때문이다. ㅎㅎ


구글 애드센스란?

   구글에서 운영하는 광고서비스다. 블로그 글 사이사이에 보면 광고들이 들어가 있는데  그게 바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이다.

    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들을 통해서 블로거들에게 수익이 지급된다. 이미지와 텍스트가 들어가는 광고인데 클릭과 노출만으로도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어 수익성이 좋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를 달 수 없다.

*부업처럼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다 하면 티스토리로 구글 애드센스를 통과시켜 돈을 벌어야하고

정보나 소통 이런게 중요하다 하면 네이버 블로그가 제일이다. 네이버도 애드포스트로 돈을 벌 수 있으나 광고 수익이 적다고 한다.

내가 처음 운영한 블로그. 첫 글을 썼을때가 19년 4월 28일 벌써 반년이 다돼간다. 내가 갔던 맛집이나 일상을 공유하고 싶어 시작했던 블로그.
블로그 왕 초보인 나한테는 아직도 너무 어려웠다. 뭐 지금도 똑같이 어렵다. 그래도 어느정도 알고싶어 유튜브를 찾아보게 됐는데.
생각보다 어렵고 복잡했다. 저품질이란것도 처음 들었고 애드센스에 대해서도 처음 들었다. 나는 500자도 안되는 글이지만 하루에 하나씩 포스팅을 했었는데 아마도 저품질이였던것 같다. 그렇게 두달동안 60개의 글을 썼었고 애드센스를 신청했다. 저품질인 상태 그대로.


결과는 당연하게도 불합격! 나름 60개의 포스팅이 있어 통과하지 않을까라는 얼토당토않은 생각을 했었다.

그래도 60개가 넘었는데..... 하며 울적했었던게 기억이 난다 .. ㅋㅋㅋ (지금은 왜 울적했는지 노 이해)

그때부터 애드센스에 대해 찾아보며 하루에 한개씩 꾸준히 1,000자 이상 포스팅을 하며 2달만에 애드센스에 합격했다는

유튜버의 동영상을 보곤 아 ,, 나도 1,000자 이상씩 꾸준히 써야겠다 마음먹었다.

 

그렇게 꾸준히 썼던 나는 며칠 전 내 블로그의 글이 200개가 넘었다는 걸 보곤 바로 애드센스를 신청했다.

결과는 성공! 솔직히 아직도 얼떨떨하다. ㅋㅋ 내 블로그가 어떻게 애드센스를 달수있는지 잘 모르겠다.
포스팅 수는 200개가 넘어갔지만 하루 방문객이 평균 30-50명 남짓.. 방문객이 늘었으면 좋겠지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직도 감이 안 온다ㅋㅋ
꾸준히 하면 언젠가는 방문객이 많아지겠지 하는 생각으로 하루 하루 글을 쓴다.

혹시나 예전 나 처럼 1,000자 안되는 글을 쓰며 애드센스를 노리고 있다면 하루에 하나씩 꾸준히 1,000자 이상 되는 포스팅을 하면 합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애드센스에 매달리지말고 잊고(?) 지내자..

이제 구글 애드센스도 통과했겠다 광고 적용하는 방법을 배우러 유튜브로 고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