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해외여행 정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공항 유심정보 텔콤셀 가격 한달살이 telcomsel

by 일성이 2023. 2. 21.
728x90
반응형

오늘은 자카르타 공항에서 유심(심카드)을 구매한 후기!
원래는 현지 전화나 문자가 필요없고 데이터만 필요한 상황이라 유심을 새로 구입하지 않고 세컨폰에 있는
현지유심 핫스팟으로 연명할까 하다 이왕 공항온거 하나 구입했다.
지금 작성하는 글은 10일 미만의 단기여행자보다는 장기여행자들에게 도움이 될듯하다.
준비물 : 루피아, 여권 (난 루피아가 있어서 루피아로 계산했는데 다른 통화는 안된다고 들었던거같음)

*단기 여행자들의 경우 한국에서 준비해오는게 더 저렴하다고 함

 

수카르노 하타 국제공항 · Tangerang City, Banten, 인도네시아

★★★★★ · 국제 공항

www.google.co.kr

비가 거세게 내리던 날 (천둥소리 겁나 큼)
자카르타 수카르노 하타 국제공항에서 나오게되면 1층 도착층으로 나오게되는데 출구 바로 앞에있는 유심판매대에 가지않고 텔콤셀만 파는 곳으로 찾아갔다. 출구로 나와 유심판매대 바로 왼쪽으로 몇발안가면 보임!

바로 여기 Telcomsel. 뭔가 더 믿음이 간달까? 밖에는 텔콤셀 가드가 유심 구입하는 동안 짐을 맡아줌!

상담원은 두명이었고 영어가 가능해서 큰 불편함은 없었다.

유심 심카드는 유심가격 포함 한달 30일 기준 200K 한화 약 17,000원정도에 15GB 데이터 제공이었다. 나는 통화나 문자 이런거 필요없고 데이터만 되면되고 휴대폰 어플 telcomsel을 통해서 탑업(충전)이 가능해 제일 낮은 요금제를 쓰려고했으나 공항 텔콤셀에는 딱 한가지 플랜밖에 없다고 했음,, 그래서 어쩔 수 없이 200k로 심카드 구매완료.

반응형

중간에 목말라보였는지 아쿠아줌 ㅋㅋ 사실상 간단했지만 20분정도 앉아서 기다렸던 느낌!
마지막엔 여권과 얼굴을 같이 나란히두고 사진을 찍는데 외국인 유심발급시 필요한 절차라고 함.

구입을 완료하면 영수증과 전화번호가 적힌걸 주는데 08로 시작하는 번호가 자기 번호라고 생각하면 된다. 사진을 찍어두는걸 추천! 요즘은 휴대폰 정보에 전화번호가 다 나온다지만 안나오는 경우도 있더라.

텔콤셀 직원한테 텔콤셀 어플로 탑업해서 사용가능한지 물어보고 정보 등록까지 완료한 상태! 

한국과 마찬가지로 어플하나로 데이터 잔량과 탑업(충전) 등이 가능하니 꼭 깔아두기

탑업시 internet package로 들어가 Hot promo에 들어가면 저렴한 가격에 대용량 데이터 사용가능!

나는 주로 한달 150k에 80기가주는걸 사용하고있음.

이처럼 80기가 중에는 인터넷이 9 / 로컬인터넷 71로 나뉘게되는데 나의 경우 자카르타와 바투카라스에서 사용하는데 문제없었다. 혹시나 다른곳을 가는경우 그 지역에 이 프로모를 사용할 수 있는지 직원에게 물어보자.

마지막으로 탑업(충전)의 경우 트래블월렛 카드로 온라인으로 충전해 편하게 사용하고있다. 아마 비자나 마스터카드는 다 가능하지않나 싶음,, 가끔가다 트래블월렛도 안먹히는경우가 있었는데 그럴땐 주변에 인도마트나 알파마트가서 충전해달라고하면 됨! 

트래블월렛 카드 정리 글

 

비바X 와 트래블월렛 체크카드 해외여행 워홀 유학 준비

10월말쯤부터 해외여행을 하며 내년 초에는 워킹홀리데이를 위해 호주로 넘어갈 예정이라 이것저것 알아보다 해외나가서 사용할 카드부터 미리 해두자라는 생각에 찾아보게된 하나은행 비바X

1sung.tistory.com

728x9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