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23 발리 여행

발리 짱구에 위치한 현지식당 와룽시카 후기 나시짬뿌르 맛집 추천

by 일성이 2023. 5. 11.
728x90
반응형

발리 짱구에 위치한 현지식당 와룽시카 후기 나시짬뿌르 맛집 추천

 

 

와룽시카 (Warung Sika)


 

Warung Sika · Jl. Tanah Barak No.45, Canggu, Kec. Kuta Utara, Kabupaten Badung, Bali 80351 인도네시아

★★★★★ · 음식점

www.google.com

 

현지인들에게도 유명하지만 한국인들에게

더 유명한 나시짬뿌르, 와룽시카!

드디어 먹어보게 됐다.

 

위치는 발리 짱구

영업시간 09:00 - 21:00

 

*나시짬뿌르란?

인도네시아 전통음식으로 한국의 뷔페식으로 

원하는 반찬과 밥을 한 그릇에 담아 먹는 걸 말한다.

 

와룽시카

 

발리 번화가인 짱구에 위치해 있는 와룽시카

내가 있는 숙소에서 10분이면 오는 곳이라

발리에 머무는 동안 자주 오게 될듯하다.

벌써 세 번이나 다녀왔,, 음

 

 

처음 방문했을 때는 사람이 진짜 너무 많았다.

오토바이 주차는 와룽시카 바로 앞에 하면 되는데

그마저도 자리가 없어서 바로 옆 가게에 주차해 버림,,

 

 

와룽시카 내부모습

음식 포장해 가는 손님들도 많고,

우리가 식사를 하고 있을 때는 손님이 

더 많이 와서 대기줄이 식당밖에까지,,

역시 발리 맛집이 구나 싶었다.

그리고 한국인들에게 유명한 식당이라 그런지

들어가자마자 두 테이블이 한국인이었음 ㅋㅋㅋ

 

*식당 내부에는 선풍기밖에 없고

에어컨이 없어 굉장히 덥다 ㅜㅜ  : (

 

 

와룽시카에서 나시짬뿌르를 먹지 않더라도

인도네시아 전통음식인 사떼(꼬치), 나시고랭,

미고랭 등등 시켜서 먹을 수 있다.

나시짬뿌르를 먹는 손님이 90% 이상이었던 거 같음

음료도 냉장고에서 꺼내가거나 카운터에서

과일주스를 주문해도 됨!

후불 계산이다.

 

 

자기가 먹고 싶은 반찬을 선택하면 

안에 계신 종업원분이 하나하나 떠주심

 

 

먼저 밥부터 선택해야 하는데

노란 밥, 흰밥, 갈색 밥이 있음

인도네시아에서 그냥 밥은 나시라고 하고

노란 밥은 나시꾸닝이라고 부른다.

나시가 밥, 꾸닝이 노란색

나는 나시 꾸닝을 좋아해서 나시 꾸닝으로 선택

반응형

 

와룽시카 나시짬뿌르

 

와룽시카 나시짬뿌르

조금 늦은 점심이라 그런지 없는 반찬들이

꽤나 있었다. 그래도 내가 좋아하는 뗌뻬(콩발효요리),

깡꿍이라 불리는 모닝글로리 등등이 있어서 행복,,

인도네시아 본섬에 있을 때는 이슬람 문화라

돼지고기를 찾기가 하늘에 별따기였는데

발리는 힌두교라 돼지고기 요리를 쉽게

볼 수 있어서 참 좋다 ^^

돼지고기 튀김도 겟

 

 

나의 첫 와룽시카 나시짬뿌르

이렇게 가격표를 주는데 나중에 카운터 가서

계산하면 된다. 

모닝글로리는 항상 너무 맛있고, 뗌뻬는 

매운 소스가 발려져 있었는데 맛이 좀 강했음

그래도 한국인 입맛 저격이라 왜 유명한지 알겠던 : )

 

 

와루이카 둘째 날


 

이번엔 조금 이른 시간에 갔더니

음식들이 갓 나온 듯 양도 많고 

먹을 게 많았음 : )

메뉴도 대부분은 비슷하지만 

새로운 것도 있고 역시 식사시간 전에 가야 함 ㅋㅋ

 

 

46,000루피아 한화 약 4,000원

치킨이나, 고기 종류를 많이 담게 되면

가격은 높아진다.

처음 먹어보는 메뉴도 있었는데 대부분 평타이상!

와룽시카가 처음이라면 다양하게 퍼와서 먹는걸 추천

 

 

저렴하고 맛있는 와룽시카

발리 짱구에 머물 계획이 있다면

한 끼는 와룽시카에서 해결하는 게 어떨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