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해외여행 정보

9월에 베트남 다낭 여행 계획세우기

by 일성이 2023. 8. 29.
728x90
반응형

오늘은 가을에 베트남 다낭 여행을 가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한다.

내 생각으로는 베트남 다낭을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2월부터 6월까지, 그리고 9월과 10월이 아닐까싶다.

본격적인 우기에 접어드는 11월부터는 여행 중에 원치않게 비를 만나 계획에 차질이 생길 수 있기때문이다.

그렇다고 우기라고해서 비가 계속 내리지는 않고 주로 밤에 비가내리고, 기온이 조금 떨어지므로 우기라고해서 여행하기에 꼭 나쁘다고만 볼 수는 없다. 

 

9월, 10월, 11월 베트남 다낭의 날씨정보

9월

기온: 9월의 날씨는 본격적인 우기가 시작되기 바로 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평균 최고 기온은 약 31°C(88°F)이고 최저 기온은 약 24°C(75°F)이고, 이는 야외 활동을 위한 따뜻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준다.

습도: 습도는 높긴하지만 일반적으로 우기가 가장 많은 달에 비해 낮다. 

강수량: 9월은 이전 달에 비해 강수량이 증가한다. 가끔 소나기가 발생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소나기의 시간이 짧고 강도가 약하다. 

10월

기온: 여전히 덥긴하지만 비가 내리며 더위가 꺾이는 시기, 아침과 저녁으로 쌀쌀할 수 있으니 겉옷을 챙기는게 좋겠다.

습도: 본격적인 우기가 시작되는 시기로 습도가 높다.

강수량: 몬순의 영향으로 맑았다가도 금세 비가 내린다. 맑은 하늘에 비 내리는 것도 경험할 수 있고, 태풍이 많이 지나가는 시기이므로 한동안 계속 비가 내릴 수도 있음

11월

온도: 우기와 겨울 시즌이 겹치는 시기로 동남아인데도 불구하고 선선한 날씨를 경험할 수 있는 시기이다. 그리고 흐리고 비가 많이오는 날이 많아 여행하기에 적합한 느낌은 아니다. 아침/저녁으로 간절용 재킷을 들고다니는걸 추천함 : )

728x90

서울(인천) - 베트남 다낭 비행정보 알아보기 

소요시간 : 직항 최소 4시간 30분 소요

비행 티켓 가격 : *스카이스캐너 참고

비행기 티켓이 가장 저렴한 달은 11월로 우기시즌이라 비수기에 접어들어서 가격이 많이 저렴한 편!

가을에 다낭 여행을 계획한다면 다른시기보다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다.

 

9월, 10월, 11월 인천 - 다낭 비행기 티켓 가격표

경유포함 왕복 약 20만원에서 60만원정도 예산을 잡으면 될듯하다.

 

베트남 다낭 여행코스 추천

다낭 대성당 - 한시장 - 미케비치 - 한강(야경 코스)

1. 다낭 대성당 : 다낭의 랜드마크라고 감히 부를 수 있는 다낭 시내 중심에 위치한 다낭 대성당!
과거 베트남이 프랑스 식민지 시절일때 세워진 건물로 핑크빛깔의 외관이 관광객들의 눈을 즐겁게 해준다.
다낭의 대표 포토존으로 유명한 곳이니 방문한다면 대성당을 배경으로 인증 사진을 꼭 찍기를 바란다.

2. 한시장 : 다낭에 위치한 한시장은 관광객 뿐만아니라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대표 시장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규모가 매우 크기때문에 구경할 거리도 넘쳐남 : ) 2층으로 된 건물에 먹거리, 기념품, 악세서리, 그리고 의류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관광객들을 위한 환전소나 atm도 있으니 참고하기 바람! 저렴한 가격으로 지인들을 위한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으니 여행 막바지에 다녀오는 것도 나쁘지않을듯하다.

반응형

3. 미케비치 : 미케비치는 다낭에 방문하면 꼭 가봐야하는 해변으로 세계에서 가장 예쁜 해변 6곳에 들어가는 곳이다. 
그만큼 풍경이 예쁘고, 10KM에 달하는 광활한 길이의 해변이 끝없이 펼쳐져있어 이 풍경을 보고있으면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유명한 관광지인 만큼 주변에는 호텔 및 리조트들이 즐비하며 누구든지 
편하게 해변을 즐길 수 있는 편의시설등이 잘 돼있는 것이 특징이다. 

4. 한강(야경) : 앞서 언급한 관광지들을 다 둘러보았다면 이번에는 야경 맛집인 한강으로 이동해보자.
동남아 저녁의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황금빛 용다리와 쩐티리 교를 구경하며 산책하면 다낭 여행오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다낭의 명소인 용다리의 경우 주말 저녁 9시에 불쇼를 하기 때문에 맞춰가는걸 추천 : )

이처럼 본격적인 우기가 시작되기전 9월 베트남 다낭을 계획하게되면 저렴한 가격과 시원한 날씨로 안정적이고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