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23 인도네시아

바투카라스 숙소 친절한 알디네 사람들 Sadewa homestay batukaras 후기

by 일성이 2023. 2. 11.
728x90
반응형

바투카라스 오기전 추천을 받아 고른 숙소 사데와 홈스테이 바투카라스 

원래는 한달만 이 숙소에 지내다 다른 숙소로 갈 예정이었지만

친절하고 편한 알디네 가족들 덕분에 세달정도 지냈던 곳이다.

 

Sadewa Homestay Batukaras · Blok Jumleng, RT.37/RW.04, Batukaras, Kec. Cijulang, Kabupaten Ciamis, Jawa Barat 46394 인도네

★★★★★ · 홈스테이

www.google.co.kr

세달정도 여기서만 지내다보니 내 집같고 편했던 곳! 

집에 자그마한 방은 세개 그리고 방마다 화장실이 하나씩 다 딸려있다. 공용 주방과 공용 부엌도 있음 : )

바이크로 서핑의 성지 바투카라스 메인포인트 (옆에 절벽있는 곳) 까지는 3분? 정도로 언덕하나만 넘어가면 되고 리프도 3-5분이면 도착가능! 걸어서 리프까지는 좀 멀지만 메인까지는 충분히 갈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해있다. 

코너 입구에는 알디네가 하는 서핑 용품점 마부시 아일랜드 Mabooshi island 그리고 알디네 가족들이 지내는 집 겸 작은 마켓 그리고 내가 묵었던 숙소 순으로 다 붙어있다.

집 주인네랑 붙어있어서 이것저것 도움받기도 좋고 집 주인이 지내는 집에 과자나 음료, 잡다한걸 팔기때문에 많이 사먹었음,, 알디는 영어를 할줄알고 알디 부모님은 영어를 못하셔서 대부분 알디한테 필요한걸 부탁했다. (청소, 식수 등등)

 

Mabooshi Island · Jl. Pantai Indah Batukaras, Blok Jumleng, Batukaras, Cijulang, Pangandaran Regency, West Java 46394 인도네

★★★★★ · 의류점

www.google.co.kr

반응형

방 세개중 하나는 야외로 연결돼있고 하나는 실내 하나는 뒤쪽 테라스로 연결돼있다. 

아마도 내가 제일 많은 시간을 보낸 조그마한 거실! 쉴때는 저기 나무소파에누워 넷플릭스만 봤었음 ㅋㅋㅋ 처음엔 와이파이 기계가 없었는데 내가 오래묵기 시작하면서 알디가 포켓와이파이 같은걸 하나 줬다. 생각보다 빠르고 넷플릭스는 어쩌다 끊기는 정도? 사실 여기선 아무리 빠른 인터넷이라도 정전이거나 사람많거나하면 끊기기 일수.. 

작은 부엌과 야외로 연결된 나의 방. 지어진지 얼마안돼서 깨끗하고 알디네 어머니가 청소를 해주셔서 깔끔하다. 오픈 부엌인 점과 현지애들이 옆방에 묵을때 요리를 보통 해먹기때문에 개미가 있음.. 

원룸 방과 화장실! 청소나 침구류 교체같은건 말하면 해주기때문에 불편할게 없고 침대 매트리스는 매트리스라기보다 스펀지에 가깝다. 화장실은 따뜻한물 안나오는거 빼곤 괜찮았다.

집 마당에 망고나무가 있는데 알디네는 내가 생각하는 노란 망고일때 따서 먹는게 아니라 덜 익은 초록망고일때 설탕소스에 찍어먹길래 나도 먹어봄 ,, 노란망고 최고

알디네 어머니가 해주시는 나시고랭 하루 한끼 아침이나 점심에 나시고랭이나 미고랭 해달라하면 해줌! 한번씩 비오거나 나가기 귀찮을때 먹었음,,

알디네 한달 숙박비는 바이크 포함 4.5주따 한화 40만원정도고 에어컨과 화장실 핫워터가 없다는게 단점이다. 냉장고의 경우 옆 알디네 집에서 사용가능

그럼에도 세달이나 지냈던 이유는 알디네 가족들이 잘해줘서 편했고 특히 지내다가 필요한게 생겼을때 알디가 자기 일처럼 잘 해결해줌! 

그리고 세탁이나 청소를 내가 원할때 해주는게 좋았다. 세탁은 맡기면 햇빛에 건조시켜 다 고이 다 개서 줌 귣!

728x90

 

바투카라스 정보

[해외여행/2023 바투카라스] - 인도네시아 바투카라스에서 족자카르타로 대중교통이용 (비자 연장, 비자런)

 

인도네시아 바투카라스에서 족자카르타로 대중교통이용 (비자 연장, 비자런)

오늘은 인도네시아 바투카라스에서 2달간 지내고 비자연장 정확히말하면 비자런을 하러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다녀온 후기를 쓰려고한다. 나는 인도네시아에 들어올때 도착비자(VOA)를 발

1sung.tistory.com

[해외여행/2023 바투카라스] - 인도네시아 바투카라스 서핑트립 가는법 (서핑 스포츠수하물)

 

인도네시아 바투카라스 서핑트립 가는법 (서핑 스포츠수하물)

이번 서핑트립은 인도네시아 본섬에 위치한 바투카라스라는 곳으로 왔다. 코로나 시국에 다녀왔던 스리랑카도 좋았지만 일단 비행기 가격이 너무 사악했으며, 서핑에만 집중하고싶어 발리는

1sung.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