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

비오는 날엔 바지락 칼국수야 ! 마산 유명 맛집 :: 남촌칼국수 중리삼계점

by 일성이 2019. 9. 13.
728x90
반응형



아침부터 나와서 돌아다녔더니 출출하기 시작해서

친구 집에 가서 뭐 먹을지 고민하다 

오랜만에 칼국수를 먹으러 남촌 칼국수 삼계점으로!

학생때 진짜 자주 오던 가게인데 1년만에 온거같음 : )

여기는 비가 오는 날엔 손님이 더 많아지는 신기한 곳이다 ㅎㅎ

오늘은 비가 안 오니 괜찮겠지?! 하며 가게 안으로 입장!





남촌칼국수 마산 본점

전화번호 : 055-231-0370

위치 :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 삼계본동3길 65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00

매주 화요일 오후 3시까지 영업 (공휴일시 정상영업)


비교적 안쪽 동네에 위치하다 보니 밤 9시 칼같이 문을 닫는다.

이날은 저녁 6시도 되기전에 이른 저녁을 먹으러 온터라

손님이 방안에 2테이블 밖에 없었다.

총 테이블 수는 14개정도 작지 않지만 식사시간만 되면

 항상 손님들로 붐빈다.



남촌칼국수 메뉴판


해물칼국수 7,0

개성왕만두 6,5

개성보쌈 중 20,0

개성보쌈 대 25,0

들깨칼국수 7,0

공기밥 1,0


여름별미 검정콩국수 7,0


메뉴는 간단하다.

우린 네명이서 해물칼국수 4개 + 개성왕만두까지 시켰다.





짜잔 ! 메뉴에 대한 설명 한번씩 보고 가세욥.

해물칼국수와 개성왕만두 조합이 개인적으로 제일 맛있어요 ㅎㅎ





앉자마자 나오는 기본 밑반찬

밑반찬은 간이 약간 심심한 느낌이 들었다.





기본으로 나오는 보리 비빔밥?

어릴땐 양이 많다고 생각했는데 커서 먹으니 딱 에피타이저 

순식간에 없어져버렸다.

위가 많이 커졌나봐 .. 칼국수 나오기 전에 다 먹어버리기

칼국수 국물이랑 같이 먹어도 맛있어요





보글보글 조금 끓여서 나오지만 5분정도 휘적이면서

더 끓여줘야 맛나게 먹을 수 있다는 말씀!!

안에는 바지락 그리고 새우 각종 야채들이 많이 들어가 있다~~





국자 두개로 각자 먹을만큼 덜어먹기

밑바닥에 바지락이 많이 가라앉아있으니 찾아서 먹기!

칼국수 면도 오동통해 먹을 맛이 난다 ㅎㅎ

*바지락 안에 모래가 씹힐 수도 있으니 조심!





개성왕만두 !!

안에 속이 꽉 차 있어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앞접시에 칼국수 + 만두를 같이 넣어 비벼먹어도 맛있음 ㅎㅎ

*속이 굉장히 뜨거우니 조심하셔야 해욥 : )

예전에 먹다가 입 천장 데여서 며칠간 고생한 기억이 ㅠㅠ




*개성왕만두 , 개성보쌈 포장가능

해물칼국수는 가정에서 끓여먹을 수 있도록 포장가능



다 먹고나면 후식으로 아이스크림까지 ㅎㅎ

아이스크림은 개당 500원이였던걸로 ~

비올땐 막걸리에 파전이라고 하지만

마산 삼계에선 비올땐 칼국수라고 한다 ㅋㅋ

그만큼 남촌 칼국수를 찾는 손님들이 많다.

오랜만에 친구덕에 남촌칼국수에 와서 

추억도 생각나고 맛있는 저녁 한끼를 선물받았다.

여전히 맛있는 남촌칼국수

오늘 저녁은 남촌칼국수 먹으러 오세욥!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