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2019 발리 여행기록

우붓의 마지막 드디어 길리섬으로!! & 길리 숙소 :: 발리 여행 기록 7편

by 일성이 2019. 9. 28.

발리 여행 기록 7편
우붓에서의 마지막 저녁
Kedaton(Jalan Raya Pengosekan Ubud, Ubud, Kecamatan Ubud, Kabupaten Gianyar, Bali 80571 인도네시아)
우붓에서 한번도 지나가지 않았던 길인데 여기도 꽤나 상점들과 식당들이 많이 있었다.

오토바이를 타고 지나가면서도 눈에 띄는 간판덕에 쉽게 kedaton을 찾을 수 있었다.
한국인들의 리뷰가 좋기에 찾아왔다.

입구! 앞에 오토바이 주차 가능
여기는 뷔페식으로 골라 먹을 수 있는데 한 스쿱당 가격이 적혀있다. 몇개 골라담아도 일인당 40k정도! 역시나 로컬식당은 저렴하다.

원하는 것들을 손짓으로 이거저거 콕 찝어본다.
여기 음식들은 짜고 매콤해 한국인들의 입맛저격!

조그맣게 붙어있는 영업시간! 참고하시길☝️

밑에 음식이 내꺼! 빨갛고 맛난다.
역시 한국 음식처럼 매콤하고 조금은 짜야 잘 넘어간다!! 한국인들의 후기가 좋은 이유가 다 있다. 콩나물고추 무침 비슷한게 있는데 제일 한국 반찬같아 맛있게 먹었다. 고추가 더 많은게 아쉽지만! 친구의 음식도 먹어보니 괜찮았다. 비슷하게 담아서 그런가ㅋㅋ

식사를 끝내고 무슨 맛일까 궁금해 사먹은
Pialicious 88 라고 적혀있었다.
개인적으로 안에 초코가 들어가있는데 내가 알던 초코랑 조금 달라서 색다르고 진짜 맛있었다.
후식으로 하나씩 드셔보시길!🙏

ㅡㅡㅡㅡㅡㅡㅡㅡㅡ6일차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우붓에서 보트 티켓을 살때 아침 6시에 데리러 온다는 말을 믿고 6시까지 나왔던 우린 30분 넘게 숙소앞에서 차를 기다려야했다. 저~ 멀리 보이는 버스! 그래도 버스는 쾌적하고 좋아서 기분좋게 왔다. 한시간쯤 걸렸을까
 Padang Bai Fast Boat Harbour(Padangbai, Manggis, Karangasem Regency, Bali 80871 인도네시아)에 도착! 위치는 길리와 더 가까워졌다!

기다리며 뭐라도 먹는게 나을듯 싶다.

우린 여기서 기다리다 버스 기사가 티켓받아오란 말에 티켓을 받아와 하염없이 기다렸다. 바로 보트를 탈 수 있을줄 알았는데.. 체감상 2시간정도 기다린듯 하다.

선착장으로 가는 길

여기에서도 과자나 음료를 살 수 있지만
보트 기다리던곳에서 사는게 더 나을거같다.
미리 사오자.

우리가 탈 보트는 이거말고

이거! 위에 가방이나 캐리어를 맡길 수 있는데 백팩인 우리는 안에 노트북도 있으니 그냥 들고 탔다. 항상 해외에선 분실주의하자!!

배가 깨끗한 느낌은 없고 조금 연식이된 느낌.
그래도 타고 가기에 손색없다. 짐을 들고 타게될 경우 자리가 좁으니 유의

길리선착장 도착! GILI AIR ISLAND!

웰컴투 길리에어 아일랜드!
길리 에어는 걸어서 두시간이면 한바퀴를 돌수있을 정도의 작은 섬이다.
트라왕안섬은 클럽도 있고 재밌게 노는 느낌이라면 여긴 딱 휴식이 어울린다.

길리에어 풍경.
길거리엔 마차가 다니는데 가끔씩 골목에서 빠르게 지나가는 마차가 있으니 조심하자.
여긴 이동수단이 자전거 & 마차 , 그리고 현지인들은 전기 오토바이를 타고다닌다.
전기오토바이 겁나 조용해서 오는지 모르니까 이것도 조심! 자전거도 조심! 다 조심하자

내가 4박했던 GILI MALIBU 길리 말리부!
번화가 골목에서 조금만 오른쪽으로 들어오면 있는 곳!

리셉션과 식당! 여기서 조식을 먹을 수 있다.
무료와이파이도 제공! 조식은 07:00-10:00까지.
한두번 먹었던가.. 일찍일어나기 힘들다ㅋㅋ

내가 묵었던 방. 깨끗하고 벌레가 없었다.
에어컨도 있으나 빵빵하게 틀고자면 발리는 추웠다.. 방도 넓직하고 쓰기 편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샤워기 수압이 약했다.
씻기 불편했다.
길리에어 아일랜드는 세탁서비스가 어딜가나 25k/1kg 이였다. 발리보다 배로 비싸다.
우린 숙소에 냅다 맡겼다. 어짜피 비용은 다 같았으므로!

내가 묵었던 말리부 숙소에서 10걸음만 옮기면 있는 식당 warung kampung (Kampung Gili Air RT.4, Desa Gili Indah, Gili Indah, Pemenang, Kabupaten Lombok Utara, Nusa Tenggara Bar. 83352 인도네시아) 리뷰도 좋고 심지어 배고픈데 위치도 가까우니 안 올 수 없었다!

길리에어 안에 있는 대부분의 식당과 상점들은 신발을 밖에 벗어두고 들어가야한다. 편의점도 마찬가지!

알록달록 놓여있는 의자
나름대로 인테리어에 신경좀 쓴 느낌

Warung kampung의 메뉴
우린 치킨 스니첼 45k . 마가리타 피자 50k .
그리고 ayam asam manis or fish asam manis 피쉬 선택! 50k 그리고 과일주스까지 시켰다.

딱봐도 두명이서 먹기 많아보이는 양..
배고파서 다 먹을 수 있을지 알았는데 피자는 반이나 남아 테이크아웃을 했다. 숙소가서 야무지게 먹을 계획으로^^
생선 좋아하는 사람들은 진짜 맛있게 먹을 것 같은 생선요리. 물론 나도 맛있게 먹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