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9 필리핀 여행기록

필리핀 마켓 물가 sm light mall 탐험기

by 일성이 2019. 10. 26.
728x90
반응형

오늘은 내가 자주 가던 곳 sm light mall 안에 위치한 save more market의 물건들 가격을 리뷰하려한다. 물가는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바람! 과일들 가격만 조금 변화있을듯 싶다.
* 19년 10월 물가

저녁도 먹을겸 해서 온 에스엠 라이트 몰
다들 일 마치고 오는듯! 차들이 끊이지않았다.
물론 나도 차들을 기다려야했다.

입구에선 언제나 그렇듯 소지품 검사가 한참이다.

리뷰했었던 paotsin 여긴 싸고 맛있어 자주온다. 벌써 네번은 온듯ㅋㅋ

Dumplings on hainanese rice 65페소

Crackling pork with hainanese rice 90페소

양도 적절하고 돼지고기는 튀겨서나오는데 튀김으로 감싼 돼지고기가 어찌 맛이 없으리
소스도 기본으로 들어가있고 따로 조그마한 소스는 칠리소스가 나온다.
가성비 갑!

배도 채웠겠다. 이젠 몰 안에있는 마트로 고고!

눈에 보이는 과일부터 조그마한 귤은 1kg당 143페소 저기 보이는게 딱 1kg정도!

내가 건강을 위해 아침마다 갈아먹고있는 파파야!

Kg당 40페소로 매우 저렴하다.
사진에 보이는 길다란 반쪽 파파야는 32페소!

뚱뚱한 파파야!

42페소!

항암에 좋은걸로 알려져있는 그라비올라(구야바노) Kg당 103페소

수많은 바나나 품종중 하나인 라카타바나나!
필리핀이 원산지라 그런지 굉장히 저렴하다
Kg당 89페소 내가 들고있는건 118페소!

사과나 철이아닌 망고등은 값이 비싸다.

망고먹고싶은데 생각보다 비싸 안먹는중

멜론인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아직도 뭔지 모르겠다..

한국 두부와 김치전용 냉장고도 있다.
물론 조그마하다ㅎㅎ

내가 사먹는 김치는 요것!
원래는 두종류가 있었는데 한종류로 단일화됐다. 다른 김치 먹고싶어도 없음!

전 사진에 내가 들고있던 420g 김치 149페소!

혹시나 필요할까싶어 찍어둔사진

계란 가격 참고.

Medium사이즈 12알에 95페소.
한국에서 장을 많이 보진않았지만 저렴함을 몸소 느끼는중

한국 빼빼로도 있다. 물론 가격은 한국이랑 비슷해 먹을생각 없다.

내가 자주 먹는 스팸과 젤 아래칸에 있는 kimnori 김노리(김자반) 이날은 매운맛밖에 없어서 안샀는데 바베큐맛도 있다.  한국에선 그냥 김자반만 먹었는데 필리핀오니 바베큐와 칠리도있어 놀람..
스팸은 롯데 런천 사먹는다. 그게 제일 낫더라

커피. 나는 커피를 즐겨마시지않지만 많이 달다. 한국에 비해서

우유! 나는 프레쉬 밀크만 먹는데 유통기한이 한국처럼 1-2주가 아닌 몇달이나 된다.
그래서 한번에 여러개 살 수 있다 ㅎㅎ

숙소에 가스레인지만 있다면 다 사서 해먹을텐데 아쉬움 가득! ㅜㅜ

내가 즐겨찾는 과자 코너.
필리핀산 과자가 굉장히 저렴하고 맛도 비슷해 그냥 필리핀 과자로 선택!

양은 작지만 가격도 그만큼 저렴하다.

초콜릿은 필리핀에서 만든게 더 맛있음.
외국꺼는 비싸기만하다. 개인적인의견

도리토스 과자는 한국이랑 비슷한듯.

착한가격의 필리핀 과자들

Choco mucho cookies
오레오만큼 맛있고 저렴해서 오레오대신 초코무초먹자!

참치캔은 한국에서 들고오지말자.
파란색의 gold seas yellow fin tuna 한국 참치랑 똑같다. 조금 더 저렴한걸 원하면
Century tuna로! 참치는 들고오면 무겁고 필리핀엔 한국보다 싼 참치캔 많다.

쓰레기 봉지 , 플라스틱백. 무릎정도오는 쓰레기통에 알맞다. 둥글게 말아져있어 비닐봉지인줄 몰랐는데 비닐봉지 맞다.

아침대용이나 간식용으로 빵과 잼을 항상 사두는데 Clara ole 제품의 딸기잼이 제일 맛있는듯. 여기 마트엔 없지만 졸리초코잼도 싸고 맛있는데 없어서 아쉽다..

브레드! 식빵은 다 거기서 거기다.

이 식빵 빼고. 양도많고 제일 저렴하다. 37페소! 유통기한을 꼭 확인하자 하루 이틀 남은것도 팔고있으니.

곡물? 이 들어간 브레드. 나쁘지않지만 개인적으로 많이 퍽퍽해 안 먹음!


다  그렇지만 동남아에선 특히 개미와 바퀴벌레가 눈에 잘 띄는듯 하다. 한번씩 불 키면 다다다닥 하는게 보일때도.. 개미는 그렇다치고 바퀴벌레는 으- 너무 싫다. 그래서 이거 샀음. 한상자에 4개 들어있다. 가격은 159페소. 뭐 없는것보단 낫겠지싶어 곳곳에 붙혀뒀는데 잘 안나오긴 하는듯. 시간을 더 두고 지켜봐야할듯 하다.

그냥가려다 오랜만에 멘토스도 하나 집었다.

필리핀 마트는 카운터마다 빅카트 , 바구니 줄 서는곳이 다르다. 한가한 시간대에는 아무대나가도 되지만 사람이많은 시간대는 지켜주는게 좋을듯.

총 1800페소! 숙소를 나가기전 1800페소만 딱 들고왔는데 2000페소 넘게나와 물건들을 다시 뺐다. 한국 포스기처럼 바로바로 뺄수있는게 아닌가보다 다른 직원을 불러 하나하나 코드입력해서 빼는데 미안했다😥 다음엔 돈 더 챙겨야지.

오늘은 필리핀 마트 물가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다. 한국보다 조금 저렴한듯☺️
필리핀 망고비싸면 나처럼 파파야로! 파파야 겁나싸다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