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22 스리랑카 낭만여행

스리랑카 비자 연장하기 / 웰리가마-콜롬보 낭만가득 기차여행

by 일성이 2022. 4. 20.
728x90
반응형

기존 스리랑카 서핑트립의 계획은 3달간이었다. 첫 한달 비자는 한국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해서 이미 나온 상태였고 한달 이상 머물려면 수도 콜롬보에 있는 이민국으로 가서 2달간의 비자연장을 받으면 총 세달간 있을 수 있는데 나는 그 세달을 꽉 채우고 한국으로 돌아올 계획이었다. 그래서 스리랑카에 들어온지 한달쯤 될 무렵 내가 있던 미디가마에서 콜롬보로 기차 당일치기 계획을 세웠다.

*미디가마는 스리랑카에서 유명한 해변인 웰리가마에서 북쪽으로 툭툭이타고 20분정도 걸리는 곳에 있는 서핑으로 유명한 해변이다.

미디가마에도 기차역이 있긴한데 검색을 해보니 웰리가마가 출발지라 웰리가마에서 타야 앉아서 갈 수 있을거같아 꼭두새벽부터 툭툭이 타고 웰리가마 기차역에 도착했다. 콜롬보로 가는 첫 기차로 알고있었는데 은근 사람 많았음. 콜롬보-웰리가마 구간의 기차가 해안선을 따라 이어져있어 예쁘다고 들어서 출발전부터 기대⭐️

https://goo.gl/maps/sxVZkYx5gYnACinM6

 

Weligama Railway Station · Weligama, 스리랑카

★★★★☆ · 기차역

www.google.com

2등석 칸을 280루피 1,800원정도에 발권함!
(22년2월기준 1루피 = 대략 6-7원)
1등석도 그렇게 비싸지않아 1등석 타보는것도 괜찮을거같다. 1등석은 에어컨이있고 창문이 닫혀있는칸이고 2,3등석은 선풍기와 창문이 다 열려있는 낭만열차임!!

스리랑카에서 기차는 제시간에 오는 경우가 거의 없다. 대부분 5-10분정도는 지각한다고 보면된다! 이른 새벽이라 조금 춥다. 저녁이나 아침에 이동할때는 겉옷 챙기는게 좋음.

위 좌석들이 2등석 좌석이다. 기차 타기전에 1,2,3 다 적혀있어서 발권한 티켓 잘 보고 올라타자. 기차 나름 자주 탔는데 승무원들이 검표를 자주 함 !
참고로 문은 항상 저렇게 열려있으니 주의 ㅋㅋ

콜롬보 - 웰리가마 구간은 이렇게 예쁜 바다를 보면서 달릴 수 있다. 계속 카메라 키게 만드는 구간

콜롬보 기차역에 내리자마자 보이는 도시 풍경과 많은 사람들, 혼잡한 도로

콜롬보에서는 그냥 툭툭이를 잡아타면 무조건 바가지를 쓰기때문에 Pick Me 픽미라는 어플을 사용해서 툭툭이를 잡아타는걸 추천!
콜롬보 물가가 웰리가마쪽보다 비싸서 그런지 툭툭이도 거리는 비슷한데 좀 더 비쌌다.

스리랑카 비자 연장시 준비물
1. 여권
2. 비자용 증명사진 1장
3. 비자 연장 신청서 (이미그레이션에서 줌)
4. 12,180루피 현금 (스리랑카 루피만)
다른 블로그 글을 봤을땐 이렇게까지 비싸지않았는데 그새 많이 올랐나보다.

https://goo.gl/maps/Mt6K4wqod8bnwB5R7

 

Department of Immigration & Emigration · Suhurupaya, Subuthi Dr, Battaramulla, 스리랑카

★★★★☆ · 여권사무소

www.google.com

이렇게 생긴 이미그레이션 건물에 도착! 밖에도 많은 사람들이 줄을 기다리고있어서 엇 이렇게 줄 기다려야하나 싶었는데 비자 연장하려고한다고 하니 그냥 들여보내줌

빌딩이 두개인데 금방 보여준 사진으로 들어오면 이렇게 1층에 사진찍는 곳이 있다. 증명사진이 없다면 여기서 찍고 뒤에있는 다른 빌딩으로 들어가자.

비자연장용 사진 250루피.
급하다 급해! 얼른 비자연장받고 한식먹고싶어 부리나케 움직였다.

증명사진찍은 건물에서 뒤로나오면 빌딩이 하나 더 보이는데 거기로 들어와서 Visa Division을 찾자.

visa division 입구로 들어가서 바로 앞에있는 카운터에 비자 연장하러왔다고하면 이렇게 번호표(비자연장 끝날때까지 들고있어야함), 비자연장 신청서를 주는데 작성하자.

여기서 이렇게 기다리다보면 나의 번호 NR5068가 뜨는데 문밖으로 나가 옆 사무실에서 심사를 받고 (딱히 물어보는거없음) 여권제출!

다시 기다리던 곳으로 돌아와 번호표에 내 번호가 뜰때까지 하염없이 기다려야한다. 중간에 점심시간이었는지 그냥 안내도없이 업무중단 .. 뭐 기다려야지 다른 블로거분 작성글을 보고 일찍왔는데 일찍오길잘한듯 .. 배도고프고 얼른 끝나기를 ..

이렇게 비자연장이 끝나게되는데 인당 12,180루피 (한화 약 7-8만원)로 생각보다 가격이 좀 나간다. 이렇게 콜롬보까지와서 비자연장을 하게되는데 그게 번거롭고 귀찮을거같다면 한국에서 애초에 비자연장시 한국에있는 스리랑카 대사관에서 비자를 발급받으면 세달짜리 비자를 받을 수 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