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

무한돈우 :: 우리동네 새로 생긴 무한리필 대패삼겹살

by 일성이 2020. 3. 25.
728x90
반응형

무한돈우 무한리필 삼계점

우리동네에 대패삼겹살 무한리필 집이 새로 오픈을 했다. 촌동네에서 그나마 가장 핫한 장소인데 가게가 자주 바뀐다. 그래도 이번엔 오래갔으면 하는 바람이다. 요즘 풋살에 맛들어 공 차기전에 고기먹자! 해서 온 무한돈우 마산 삼계점. 네이버에 '무한돈우' 검색해보니 나오질 않는다. 그럼 내가 첫 후기인건가 ~~ 설렌다. 

대패삼겹살 무한리필

대패삼겹살 + 껍데기 + 음료 + 볶음밥까지 1인 7,900원.. 사실 이 문구보고 혹하는 마음이 안생길 수가 없다. V 브이하고 있는 친구들은 살포시 가려주기.

무한돈우 마산 내서 삼계점

전화번호 : 055.232.8872

영업시간 : 오후 5시 ~ 12시까지 일요일 휴무

*2인부터 식사 가능

무한돈우 메뉴

우린 무한 대패세트 3인으로~ 오픈이벤트로 3월 31일까지 7,900원 인듯한데 이벤트 끝나면 얼마일지는 모르겠다. 우삼겹 세트도 9,900원으로 이용가능하니 배고플때오면 딱이겠다. 이용시간은 1시간 30분 (시간초과시 5,000원)

*딱히 이용시간을 제한하는 느낌은 받지 못했다.

기본상차림

여기에 + 콘샐러드, 쌈무까지! 셀프바에서 음료와 밑반찬들은 리필가능하니 먹을만큼만 가져오면 된다. 거의 책상만한 큰 돌판이라 열기가 올라오기까지 시간이 걸리지만 일반 고깃집 불판보다는 더 만족스럽다. 대패삼겹살 먹기에 안성맞춤. 불이 켜진 줄 알고 기다렸는데 알고보니 켜져있지 않아 불판 달구는데 시간이 좀 걸렸다.

무한리필 대패삼겹살

셀프바 옆에 있는 대패삼겹살 냉장고. 얼음 가져오듯이 쓱 퍼서 들고오면되니까 부담이 없다.

참! 방송에서 큰 인기를 얻고있는 백종원이 대패삼겹살의 최초 개발자라고 한다. 방송에서 언급한것도 본적이 있는데 생각도 못했던거라 많이 놀랐다는 ㅋㅋ

대패삼겹살 (네이버 지식백과)

더보기

얇은 두께로 썰어낸 삼겹살을 뜻한다. 대패로 썬 듯이 얇다하여 대패삼겹살이라 이름 붙여졌다. 냉장상태의 고기에는 단단함이 없어 얇게 썰어내기 힘들기 때문에 삼겹살을 냉동시킨 뒤 썰어내어 고기의 형태가 둥글게 말려있다. 이 상태에서 녹을 경우 고기의 형태가 흐물흐물해지므로 조리 직전까지 냉동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대패삼겹살은 냉동육을 사용하므로 가격이 저렴하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구이는 물론 다양한 볶음 요리의 재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은 편에 속한다. 또한 두께가 얇기 때문에 돼지고기 특유의 잡냄새가 없고 익는 시간이 빨라 섭취가 수월하다. 그러나얇은 두께로 인해 돼지고기 특유의 쫄깃한 식감은 거의 없으며, 질이 낮은 고기를 냉동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는 단점 또한 있다. 대패삼겹살은 구매 시 지방과 살코기 부분의 색이 선명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으며 보관하였다 먹을 경우에는 반드시 냉동 보관해야 한다.

돼지의 복부 부분을 뜻하는 삼겹살에는 단백질과 아연, 셀레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이며, 미네랄과 비타민 F가 함유되어 뇌 질환을 예방해주고 뇌 활동에 도움을 준다. 그러나 삼겹살은 돼지고기의 다른 부위에 비해 포화지방산이 많아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의 위험이 있으므로 지나친 섭취는 삼가야 한다.

가게 안쪽에 있는 셀프코너. 셀프코너 바로 옆에는 음료 기계도있어 원하는걸 뽑아먹을 수 있다. 셀프코너에 껍데기를 찍어먹을 수 있는 가루들도있어 원하는대로 먹을 수 있다. 초장도 있었으면 참 좋았을텐데 아쉽다.

불판이 달궈지기까지는 시간이 걸리지만 불판도 크고 한번에 5인분 + 채소들도 구울 수 있어 편하다. 고기랑 껍데기도 맛있고 무엇보다 1인 7,900원에 무한으로 먹을 수 있어 굳굳! 이벤트 끝나기전에 한번 더 다녀와야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