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성이의 여행 기록/2019 필리핀에서 겨울나기

인생 이스라엘 음식점 Hummus Elijah 마닐라 마카티!

by 여행블로거 일성 2020. 2. 8.
728x90
반응형

훔무스

오늘 포스팅은 아직 끝나지 않은 필리핀 편이다. 필리핀에서 처음 맛보고 너무 맛있어서 계속 찾아먹게된 Hummus(훔무스). 예전 포스팅에서 이 가게에서 배달을 시켜먹은 적이 있는데 생각보다 너무 괜찮아서 '언젠가 꼭 가게에 들려서 훔무스를 먹고 말테다'라고 생각한 적이 있는데 바로 그 가게를 다녀왔다. !!

Hummus(훔무스)를 잘 모르는 분도 있을테니 설명 잠깐 하고 가자면 (나도 몰랐음)

더보기

훔무스는 아랍어로 ‘병아리콩’이라는 뜻이며, 정식 아랍 명칭인 ‘훔므스 비타히나(بطحينة حمّص)’는 병아리콩과 타히니소스라는 의미이다. 삶은 병아리콩을 으깬 후 타히니소스, 올리브오일, 레몬주스, 소금, 마늘 등과 함께 버무려, 딥 소스나 스프레드 형태로 요리한다.

조리법은 차가운 물에 병아리 콩을 삶아 믹서기로 갈거나 으깬 후 여기에 타히니소스를 넣고, 다진 마늘과 소금, 레몬주스와 병아리 콩을 삶은 물을 조금 첨가하여 섞는다. 섞은 재료를 큰 그릇이나 믹서기 통에 넣고 올리브 오일을 조금씩 천천히 첨가하면서 다른 재료와 어우러질 때까지 섞은 후 접시에 담아 낸다. 마지막으로 위에 올리브 오일을 조금 뿌리고 으깨지 않은 삶은 병아리콩과 파슬리가루, 고수 등으로 장식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주로 에피타이저로 먹거나, 딥 소스 형태로 피타와 같은 넙적한 빵과 함께 먹는다. 팔라펠, 치킨구이, 생선, 삶은 계란과 함께 먹기도 한다. 곁들임 채소는 토마토, 오이, 고수, 파슬리, 볶은 양파, 볶은 버섯, 으깨지 않은 병아리콩, 파프리카, 올리브, 피클을 함께 곁들인다. 중동 이외 지역에서는 나쵸, 혹은 크래커와 함께 먹기도 한다.

중동 지역에서 고대 아바스왕조 이후부터 먹었던 음식으로 간주되며, 카이로에서 13세기에 편찬 된 요리서에서 현재 형태보다 향신료가 적은 조리법으로 비슷한 요리가 서술되어있다. 이스라엘에서는 코셔 음식으로 먹으며, 그리스에서도 즐겨 먹는 음식이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성인병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훔무스 [Hummus] (두산백과)

내가 찾아온 가게는 바로 여기! Hummus Elijah 필리핀 마카티에 위치해있다. 가까이 갔는데 문이 닫혀있고 안내문 같이 종이가 붙어있길래 설마.. 망했나? 싶었는데 바로 옆문이 출입구였음  : ( 

나란 놈.. 

https://goo.gl/maps/Yvbu8UN5jsJTu8Lw6

 

Hummus Elijah

★★★★★ · 지중해식 음식점 · 7850 Makati Avenue

www.google.com

입구도 조그맣고 건물 전체도 넓지않은 느낌이라 굉장히 좁고 테이블 2~3개 밖에 없는 음식점이라 생각했는데 2층올라가는 계단만 좁고 충분히 넓었다.

생각보다 엄청 넓어서 당황스러웠음.. 역시 겉만보고 판단해선 안된다. 각종 훔무스 재료? 소스 등등 팔고있고 테이블도 많다. 우리가 도착했을땐 서양 커플 2팀이 식사중이었다. 손님은 현지 사람들보다 관광객들이 더 많을거같은 느낌.

Hummus Elijah manu

필리핀은 인건비가 싸다보니 집에서 배달해서 먹는것과 가격이 크게 다르지않다. 2명이서 Hummus with Falafel and Salad 350php 하나 주문! 약 8,000원 정도로 저렴하다.

BAKLAVA도 처음보는거라 맛보고 싶어 하나 주문했다.

BAKLAVA

제일 먼저나온 BAKLAVA 50페소 / 1조각. 식후 입가심으로 먹어야할거같은 느낌이었지만 먼저 먹었다. 찐득하게 달라붙는 느낌도 조금있고 쌀강정 느낌도 있지만 훨씬 부드러움! 간식으로 하나씩 먹기에 참 좋을듯 했다.

드디어 다 나온 메뉴들! 이렇게가 총 400페소라니.. 만원도 채안된다. 가성비 갑! 오른쪽 아래의 소스는 매운 고추 소스였는데 같이나온 빵에 찍어서 훔무스 올려먹으면 굳굳 ㅎㅎ 처음엔 이게 그렇게 맛있는줄 몰랐는데 두세번 먹으니 계속 훔무스가 먹고싶다..

Hummus

이게 바로 훔무스! 같이나온 pita bread에 싸서 야채올리고 같이먹으면 된다. 이걸 무슨 맛이라 해야할지 모르겠다. 감자를 갈아 쫀득하게 만들고 + 옹심이 알까지 넣은느낌이라 해야하나 .. 한국 반찬으로 감자 갈아서 나오면 안 먹는데 이건 너무 맛있다. 

이렇게 pita bread로 싸먹으면 된다. 아이 참 맛있는데 뭐라 설명할 방법이 없네..

위쪽의 매운 고추 기름에 팔라펠을 찍어먹어도 좋고 훔무스와 같이 먹어도 좋다.

*참고로 팔라펠(falafel)은 병아리콩이나 잠두를 다진 마늘이나 양파, 파슬리, 커민, 고수씨, 고수잎과 함께 갈아 만든 반죽을 둥근 모양으로 튀긴 음식이다.

두명이서 깔끔하게 클리어. 친구는 배부르게 잘 먹었다는데 사실 나는 조금 부족했다. 다음번에도 먹을 기회가 생긴다면 삐따브레드 몇개 더 추가해서 먹고싶다. 한국에도 Hummus Elijah가 들어왔으면 좋겠다. 포스팅 다 쓰고나면 검색하러가야겠다. 한국에도 있는지 ㅋㅋㅋ

식사를 끝내고 계산하러~ ㅎㅎ 취향따라 다르겠지만 나는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다.

혹시 주변에 중동 음식점이 있다면 한번 드셔보시길 ! 

 

필리핀 훔무스 포스팅@@

[여행기록/2019 필리핀에서 겨울나기] - BAREFOOT 베어풋! 바다 풍경이 눈 앞에 필리핀 산후안 맛집

 

BAREFOOT 베어풋! 바다 풍경이 눈 앞에 필리핀 산후안 맛집

오늘 포스팅은 숙소 바로 옆에 있는 베어풋이라는 레스토랑이다. 오전 8시부터 오후 3시까지 브런치를 한다고 돼있어서 두세 번 방문했었는데 다 문을 열지 않아 항상 낙낙으로 갔었는데 운 좋게도 이번엔 열었다..

1sung.tistory.com

[여행기록/2019 필리핀에서 겨울나기] - 필리핀 현지 맛집 후기 (마닐라 2편)

 

필리핀 현지 맛집 후기 (마닐라 2편)

오늘은 필리핀 현지 추천 식당 2편을 써보려고 한다. 쓸 계획은 없었으나 어쩌다보니 맛있는 식당을 많이 다녀와 추천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볼 일이 생겨 다녀온 만달루용에 위치한 샹그릴라몰! 요즘 포..

1sung.tistory.com

[여행기록/2019 필리핀에서 겨울나기] - 처음먹어보는 이스라엘 음식 Hummus Elijah 그리고 그린힐스에 다녀오다. :: 해외에서 겨울나기 4

 

처음먹어보는 이스라엘 음식 Hummus Elijah 그리고 그린힐스에 다녀오다. :: 해외에서 겨울나기 4

요즘들어 더 와이파이 신호가 안잡힌다.. 한국 인터넷이 많이 그립다. 블로그를 쓰러 가까운 백화점으로 쿠ㅜㅜㅡ 필리핀 포켓와이파이 비추! 오늘 아침겸 점심은 바로 이스라엘 음식점인 Hummus Elijah(7850 Mak..

1sung.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40